티스토리 뷰
120 다산콜센터 상담분야와 운영시간 소개
하늘@ 2024. 1. 27. 17:39
서울시에서 시민들의 다양한 민원과 상담을 받아주는 '120 다산콜센터 '에 대한 정보를 소개합니다.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상담 채널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산콜센터 는 어떤 곳일까요? 이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다산콜센터 소개
다산콜센터란?
'120 다산콜센터 '는 서울특별시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다양한 창구로 행정업무 상담 및 민원을 받고 있습니다. 시민들의 다양한 문제와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상담분야
- 전화상담
- 문자상담
- 농인상담(수어 및 문자)
- 외국어 상담
- 챗봇 상담 서울톡
- 성루스마트 불편신고
- 누리소통망(sns) 상담
- 메타버스 서울 상담
운영시간
- 전화상담: 365일 24시간 가능
- 외국어 상담: 평일 기준 18시에 마감
외국어 상담
-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몽골어 지원 가능
문자상담
- 지역번호 02를 누른 후 문자를 보내야 함
외국인 지원
- 외국인도 120 다산콜을 통해 통역 및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음
다산콜센터 이용방법
- 120번을 누르면 전화상담으로 연결
- 분야별 안내번호로 다양한 서비스 이용 가능
다산콜센터 홈페이지
- 상담안내 메뉴 및 이용방법은 120다산콜센터 홈페이지 에서 확인 가능
' 120 다산콜센터 '는 서울시의 시민들에게 다양한 상담과 민원 해결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언제든지 불편한 사항이나 문제를 상담할 수 있으니, 시민 여러분들은 이 소중한 서비스를 활용하여 더 나은 서울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항목 |
내용 |
포스팅 주제 |
120 다산콜센터에 대한 정보 |
상담분야 |
전화상담, 문자상담, 농인상담, 외국어 상담 등 다양한 분야 제공 |
운영시간 |
전화상담 365일 24시간, 외국어 상담은 평일 18시 마감 |
외국어 상담 |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몽골어 지원 가능 |
이용방법 |
120번 또는 해당 지역번호를 입력하여 전화 또는 문자로 신고 가능 |
다산콜센터 홈페이지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