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시에서 시민들의 다양한 민원과 상담을 받아주는 '120 다산콜센터 '에 대한 정보를 소개합니다.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상담 채널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산콜센터 는 어떤 곳일까요? 이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20다산콜센터 홈페이지

 

다산콜센터 소개

다산콜센터란?

'120 다산콜센터 '는 서울특별시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다양한 창구로 행정업무 상담 및 민원을 받고 있습니다. 시민들의 다양한 문제와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상담분야

  • 전화상담
  • 문자상담
  • 농인상담(수어 및 문자)
  • 외국어 상담
  • 챗봇 상담 서울톡
  • 성루스마트 불편신고
  • 누리소통망(sns) 상담
  • 메타버스 서울 상담

 

운영시간

  • 전화상담: 365일 24시간 가능
  • 외국어 상담: 평일 기준 18시에 마감

 

외국어 상담

  •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몽골어 지원 가능

 

문자상담

  • 지역번호 02를 누른 후 문자를 보내야 함

 

외국인 지원

  • 외국인도 120 다산콜을 통해 통역 및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음

 

다산콜센터 이용방법

  • 120번을 누르면 전화상담으로 연결
  • 분야별 안내번호로 다양한 서비스 이용 가능

 

다산콜센터 홈페이지

 

 

120다산콜센터 홈페이지

 

' 120 다산콜센터 '는 서울시의 시민들에게 다양한 상담과 민원 해결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언제든지 불편한 사항이나 문제를 상담할 수 있으니, 시민 여러분들은 이 소중한 서비스를 활용하여 더 나은 서울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항목

내용

포스팅 주제

120 다산콜센터에 대한 정보

상담분야

전화상담, 문자상담, 농인상담, 외국어 상담 등 다양한 분야 제공

운영시간

전화상담 365일 24시간, 외국어 상담은 평일 18시 마감

외국어 상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몽골어 지원 가능

이용방법

120번 또는 해당 지역번호를 입력하여 전화 또는 문자로 신고 가능

다산콜센터 홈페이지

홈페이지 바로가기

 

 

서울특별시 120다산콜재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