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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는 카드 발급 신청 과정에서 흔히 사용되는 보이스피싱 기술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보이스피싱 은 사기꾼들이 전화를 통해 카드 발급을 유도하고, 개인정보를 훔쳐냅니다. 그러면서 피해자는 낯선 환경에 어색해하지만, 카드 발급을 위해서는 적절한 방법으로 대응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 카드 발급 보이스피싱 '의 사례와 대응 방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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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스피싱 당했을 때 해야 할 일 리스트

  • 112로 신고하기.
  • 금융감독원 개인정보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에 접속하여 내 정보 등록하기.
  • 의심 어플을 즉시 삭제하기.
  • 각 통신사 사이트에서 소액결제 차단하기.
  •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개인정보포털)에서 가입한 사이트 조회 후 탈퇴 및 해지.
  •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페이인포 접속하여 통장 개설 및 추가대출 확인하기.
  • 명의도용방지서비스 Msafer에 접속하여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인터넷전화 가입현황 확인하기.
  • 은행 및 주요 사이트의 비밀번호 변경하기.
  • 휴대폰번호 변경을 고려하기(굉장히 번거로운 과정).
  • 휴대폰 공장초기화를 고려하기(휴대폰번호 변경 후 필요 정보만 백업 후 초기화).

 

보이스피싱 신고

  • 보이스피싱 신고 번호는 112로 통합되었으며, 통합신고 대응센터에서 112로 모든 신고번호를 처리함을 안내.
  • 휴대폰에 악성앱이 설치될 수 있으므로 112 전화 신고를 권장.

 

보이스피싱 피해구제

  • 112에서 피해구제 가능하며, 112로 신고하면 지급정지부터 피해구제까지 한 번에 처리됨.

 

보이스피싱 방지앱

  • 시티즌코난의 '피싱아이즈 폴리스' 앱은 안드로이드에서 사용 가능하며,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 가능.
  • 시티즌코난 앱을 통해 악성앱 및 의심 파일을 검사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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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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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발급 보이스피싱 '은 현재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입고 있는 심각한 현상입니다. 이에 대비하여 보이스피싱 당할 경우 해야 할 일과 신고, 피해구제, 앱 등을 소개했습니다. 이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스마트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길 바랍니다.

제목

내용

포스팅 주제

'카드 발급 보이스피싱'에 대한 정보

보이스피싱 당했을 때 해야 할 일

- 112로 신고하기.- 금융감독원 개인정보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에 접속하여 내 정보 등록하기.- ...

보이스피싱 신고

- 보이스피싱 신고 번호는 112로 통합되었으며, 통합신고 대응센터에서 112로 모든 신고번호를 처리함을 안내.

보이스피싱 피해구제

- 112에서 피해구제 가능하며, 112로 신고하면 지급정지부터 피해구제까지 한 번에 처리됨.

보이스피싱 방지앱

- 시티즌코난의 '피싱아이즈 폴리스' 앱은 안드로이드에서 사용 가능하며,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 가능.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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