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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유서 쓰는 방법 1분 정리

하늘@ 2023. 4. 27. 22:01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사유서 쓰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유서 작성 기본 내용

  • 사유서는 지각, 조퇴, 결근, 휴학 등 다양한 이유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 사유서는 법률에 의해 규정된 서식은 없으며, 작성하는 목적에 따라 내용을 추가하거나 지울 수 있습니다.
  • 사유서에는 신상 정보(성명, 소속, 부서, 사원번호 등)와 사유 제출 이유에 대한 상세 내용이 필수적으로 포함되어야 합니다.
  • 사유서는 중립적인 입장에서 사건이나 사고에 대한 설명을 하는 문서이며, 시말서는 본인의 과실에 대한 책임을 반성하고 앞으로 어떻게 할지에 대한 내용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 사유서 작성시에는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입장을 유지하면서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 사유서는 상황에 맞추어 작성하며, 가급적이면 너무 장황하거나 문장 반복을 피하고 육하원칙에 따라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 사유서는 자필로 작성할 수 있으나, 깔끔한 양식을 사용하여 내용도 잘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 관련 자료를 첨부할 수 있는 경우 첨부하는 것이 더 나은 사유서입니다.

 

사유서 작성 방법

  • 사유서는 어떤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상세하게 작성하는 문서입니다.
  • 사유서는 제목, 결재입력란, 자신의 인적사항, 발생한 사유의 이름과 이유, 처리과정 등으로 구성됩니다.
  • 사유서 작성 시 발생한 문제의 원인을 정확하게 밝혀야 하며, 관련 문서도 첨부해야 합니다.
  • 사유서는 객관적인 분위기로 작성해야 하며, 일목요연하게 작성하고 가장 처음에 결론을 넣는 것이 좋습니다.
  • 컴퓨터로 깔끔하게 작성하는 것이 좋으며, 주관적인 느낌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사유서 작성 요령

사유서 작성 요령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객관적인 입장에서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한다.
  • 문제의 원인과 상황을 정확하게 밝힌다.
  • 관련 문서를 첨부하여 작성한 내용을 보충한다.
  • 일목요연하게 작성하여 간결하게 표현된다.
  • 컴퓨터로 작성하여 깔끔한 느낌을 준다.
  • 문장의 길이와 내용 중복을 피해 작성한다.

 

사유서 작성은 간단한 규칙에 따라 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한 내용을 정확하게 작성하여 문제 해결과 원만한 사내 분위기를 조성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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