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금 이 시간에는 국내 최근 핫한 직업인 '직업군인'의 월급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요즘 직업군인을 희망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경쟁률이 높아지고 있죠. 그래서 이번에는 직업군인의 월급을 자세하게 알아보려고 해요.

직업군인 월급

 

우선, 직업군인은 부사관, 장교, 일반 사병 세 가지 계급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그러면서 호봉에 따라 월급도 달라지게 됩니다. 오늘은 각 계급에 따른 월급과 호봉에 따른 월급을 알아볼게요.

직업군인 월급

 

실제 군인들은 많은 수당이 적용되기 때문에 부대나 보직에 따라 월급이 달라지긴 하지만, 호봉별 기준액을 살펴보면 일반적인 금액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는 2017년 기준 직업군인의 계급과 호봉에 따른 월급을 자세히 정리한 표입니다.

직업군인 월급

 

표를 보시면 각 계급에서 호봉에 따른 월급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가장 낮은 하사의 경우에는 1호봉 기준으로 약 110만원 가량의 월급을 받으며, 기관사병 일등병 계급은 13호봉까지 있어서 56만원에서 246만 원 대의 급여를 받게 됩니다.

직업군인 월급

 

그 외에도 소위의 경우에는 127만원 정도, 소령은 231만원 정도, 대령은 368만 원 정도, 그리고 최고 계급인 대장의 경우에는 월급이 778만원 정도 됩니다. 그리고 사관생도 월급을 받게 되는데 1학년은 29만 6천원이 됩니다.

직업군인 월급

 

일반 사병의 월급도 높아졌습니다. 최하위 계급인 이등병의 경우 16만 원 정도 되는 월급을 받을 수 있게 되었어요. 지난 몇 년 동안 급여 필요성을 제기하면서 인상되었군요. 이렇게 직업군인의 월급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