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서오세요. 이번에도 유용하실 만한 정보 방문자님 분들에게 소개를 하도록 할까 합니다. 이시간에 안내해보는법은 컴퓨터를 통해 내방을 하지도 않고서도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를 집에서 발급을 받아보는법입니다.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최근에는 직접적으로 방문을 하지 않으셔도 대부분 집에서 민원처리가 가능해 졌네요 .다만, 준비물이 필요 한데요. 바로 본인확인을 해주실수가 있는 공인인증서와 발급을 위한 프린터기 일텐데요. 자그럼 바로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를 발급을 받아보시는법으로 안내를 해 드려볼게요.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가장 우선 방문해 주신 분들도 상단에보이는것과 같이 발급을 위한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주셔야하게되는데요. 이 홈페이지는 4가지의 보험을 전부 서비스해주시는 통합홈페이지이에요.

방문 하신 분들도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라고 서치를 해 주시고 방문을 해주시기바랍니다. 또한 메뉴를 찾아들어가셔야하게되는데요.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위에보이는것과같이 위에 있는 '증명서발급'을 눌러보게 되어지시면 밑에에 '증명서(가입내역확인)신청/발급' 메뉴가 나오도록 되어지실겁니다. 이메뉴를 클릭 해주시기 바랍니다.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그렇게 하면 이렇게 나오게 되어 지실겁니다. 이 화면에서 주민번호를 입력하시고 '공인인증서 인증'을 눌러주십시요. 본인 확인 순서를 거치시고 나게 되어지면 신청서 작성을 하여야해요.

이러한식으로 신청서를 작성하고 있는 화면이 나와질텐데요. 이 부분에서 자기 본인의 정보를 입력을 하고 매우중요한 요즘의 사업장을 선택해 주시고 접수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렇게 바로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를 전부 발급을 받아 볼수가 있게 될듯합니다. 이번 설명해본 내용 참고해서 방문해 주신 분들도 간편하고 쉽게 발급을 받아보기 바랍니다. 이만 그럼 물러 가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