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민원24 기본증명서 온라인 발급

하늘@ 2020. 11. 14. 18:53

 

반갑습니다. 이번에도 다양한 유용한 정보를 소개해 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거에요. 이번시간에 소개를 해보고자할 정보시는 온라인으 통하여 기본 증명서를 발급 받으시는 방법이거든요.그전의에는 민원24에서 수수료 결제후 발급이 되었는데요.

 

 

민원24 기본증명서 온라인 발급

그렇지만 지금는 민원24 기본증명서 발급 서비스가 없어졌어요. 대신 대법원의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꽁짜로 발급을 받아볼수가 있게 바꼈어요. 이방법 소개를 해보도록할겁니다. 필요하는 분들은 안내 참고하셔서 받아보시기바랍니다.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포털사이트을 통해 사이트로 검색을 해보시고 이동을 해 주시게 되면 되요.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이라고 입력을 해주시기바랍니다.

또는 URL을 복사하여서 쉽게 이동 하실수 있게 하단쪽에 URL도 소개해보도로록 하도록 할건데요.

 

 

가족관계등록부 발급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 접속을 해 주신다면 이러한 페이지가 보이시게 될텐데요. 비교적 크게 메뉴가 가족관계등록부 발급, 제적부 발급, 온라인 신고서 작성등이 나오게될거에요. 기본증명서는 '가족관계 등록부 발급'버튼을 눌러보셔야 보이기도 한대요.

 

 

기본증명서 선택

이러한 방법으로 보이실겁니다. 이 부분에서 기본증명서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바로 바로 신청 및 발급을 받으실수있는홈페이지로 이동을하시게 되어지실겁니다.

 

 

신청인정보

그럼 이제 발급을 신청하기 위해 본인확인을 하는 과정이 나오게 되실겁니다.이 위치에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확인 과정을 거치고 나게 되면 됩니다.

 

 

가족정보 입력

기본증명서 조회를 위해 자기의 기준으로 상단에 항목중 한사람의 이름을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등록기준지도 선택을 해준후에 <조회>를 눌러주신다면 바로 바로 결과들이 나오게 되어지실겁니다.

 

 

기본증명서 체크

이러한 방법으로 나오게 됩니다. 이 화면에서 본인과의 관계 선택을 해보시고 정보를 입력해본 후에 하단에 있는 증명서 종류를 '기본 증명서'로 선택하고 일반 또는 상세를 선택해주시기바랍니다. 또한 주민번호 노출 여부도 체크해보시고 발급 접수를 해주십시오. 이번엔 민원24 기본증명서 발급에 관련 되어진 안내 해보았습니다. 도움이 하시게 되면 좋겠군요.

[http://efamily.scourt.go.kr/]

댓글